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일상/직딩메뉴얼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

728x90
반응형
SMALL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
같이 일하면 정말 편하던데, 사실 하는 일이 없어서 실력이 늘지 않을 것 같지만,
리더가 알아서 척척하니 편한 건 사실이에요.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는 자기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동료들에게도 그러한 태도를 보여주는 리더입니다. 이러한 리더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자기주도적인 태도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는 자기주도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업무를 계획하고, 실행하며, 결과를 도출해냅니다. 이러한 태도는 동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며, 팀 전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문제해결 능력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문제를 발견하면 즉시 조치를 취하고, 동료들에게 적극적으로 대처 방법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팀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열린 의사소통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는 열린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동료들과 소통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팀 내 의사결정의 투명성을 높이며, 동료들의 참여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동료들의 성장을 촉진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는 동료들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그들은 동료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팀 전체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개인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책임감과 신뢰성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는 책임감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얻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조직 내에서의 존경과 신뢰를 얻게 되며, 팀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부하직원 입장에서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팀 내에서 리더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리더의 업무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팀 전체의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리더가 스스로 일처리를 하는 만큼, 부하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부하직원들이 리더를 존경하고 따르기 쉽습니다.
단점:

리더가 스스로 일처리를 하는 만큼, 부하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할 기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리더의 업무 능력에 의존하게 되면, 리더가 출장이나 휴가 등으로 부재할 때 업무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리더와 부하직원 사이의 거리가 멀어져 의사소통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부하직원들이 스스로 역할을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팀 전체의 협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스스로 일처리하는 리더와 부하직원은 서로의 역할과 책임을 잘 이해하고, 상호 의존적인 관계에서 함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