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일상/직딩메뉴얼

똑게 같은 리더? - 남들은 좋다고 하는데..

728x90
반응형
SMALL

똑게 같은 리더

똑똑하고 부지런한 리더랑 일할 바에는
똑똑하고 게으른 리더랑 일하는게 편하다는 말이 있어요.



"똑똑한" 리더는 지적 호기심이 강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채택하고 실험할 용의가 있는 리더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리더들은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어 일을 진행시키는 데 있어서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똑똑한" 리더들은 팀 내에서 지식을 공유하고, 팀원들의 역량을 개발하며,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팀원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팀 내에서의 협력과 개방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조직 전체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똑똑하면서 게으른 리더는 어떤 면에서는 매우 효율적일 수 있지만, 다른 면에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더는 지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갖추고 있지만, 일을 미루거나 자신이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조직 내에서의 협업과 의사 결정을 늦추며, 조직의 성과를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리더는 자신이 가진 지식과 경험을 이용하여 조직원들을 지배하려는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재적인 행동은 조직원들의 참여와 창의성을 억제하고, 협력적인 분위기를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이러한 리더는 조직 내에서의 의사 결정을 미루고, 일을 처리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조직 내에서의 신뢰와 존경을 잃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똑똑하면서 게으른 리더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자신의 게으른 습관을 극복하고, 자신이 지휘하는 팀이나 조직의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이용하여 조직원들을 지배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조직 내에서의 협력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