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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트렌드] ECHNOLOGY OF HYPER-PERSONALIZATION | 초개인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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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코리아 트렌드에대해 생각하고 있어요.






『트렌드 코리아 2020」의 예측 내용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초개인화를 추구하고 있다. 각종 센서를 통해 입수한 데이터들이 소비자의 맥락을 이해하고 사용자의 상황을 인식하는 데 기여했을 때, 고도화된 개인화 기술이 비로소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상황과 맥락을 파악하고 이해하여 고객의 니즈를 예측해 이에 정확히 맞춘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기술을 '초개인화 기술'이라고 한다.

초개인화 기술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패턴을 찾아냄으로써 개개인을 더욱더 세분화된 개인으로 취급한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수다.

초개인화 역량은 제품과 서비스의 전체 제조 과정에서 소비자의 데이터를 얼마나 갖고 있는가, 그 데이터를 얼마나 정교하게 분석하는가에 달려있다.

기업은 '내 안의 보이지 않는 수많은 나'를 찾아낼 것이다. 고객을 더욱 풍부한 영역에서 세밀하게 관찰하기 때문에 쓸데없는 정보 탐색으로 인한 시간과 자원의 낭비를 막아주고 다양한 고객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축적된 데이터와 이를 분석할AI가 있다 해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이 없으면 기술적 활용이 제한될 수밖에없다. 소비자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을 때 기술이 제 몫을 다할 수 있다.

초개인화기술을 활용한 성공적인 소비자의 구매 여정 설계가 가능해지려면 소비자 개개인을꼼꼼히 들여다보는 수준을 넘어 마음을 털어놓고 공감을 쌓는 수준까지 나아가야 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0, pp. 29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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