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일상/직딩메뉴얼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 - 최고의 리더임

728x90
반응형
SMALL

이런 리더는 회사에 오래 있지 않아요.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팀 멤버 각각의 성장을 챙기는 리더입니다. 이런 리더는 다음과 같은 특징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1. 적극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자신의 아이디어나 방법을 적극적으로 제시함으로써, 다른 팀원들이 이를 참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멤버 각각에 대해 회의와 업무 과정에서 성과를 인정하고, 부정적인 점도 솔직하게 짚어주어 자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2. 목표 설정 및 진행 방향 제시합니다.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정확한 목표 설정과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계획이나 목표 달성에 대한 진행상황을 개인별로 체크하며, 실제 결과에 따라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3. 상황에 적절한 리더십 스타일 선택합니다.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상황에 따라 적절한 리더십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목표 달성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면 목표 중심적이고 결과 지향적인 리더십 스타일을 취하게 됩니다.
  4.  
  5. 자기 주도적이고 자율적인 팀 분위기 조성합니다.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일일이 모든 일을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팀원들이 자율적으로 스스로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위해 업무 분담을 적절히 하고, 결과를 위해 팀원이 스스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은 높은 업무 리포트 제출률과, 자신이 끌어올리고 타인이 자신에서 배울 수 있는 영역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6. 팀원들의 강점을 살리고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팀원 각자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들의 장점을 살려 회사 성과 향상에 선보이도록 합니다. 또한 팀원들이 성장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맡기고, 그들의 기여도를 인정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성장을 도와주는 리더는 팀 내 구성원들이 더 나은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면서,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회사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