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관심거리/지식

[건강/다이어트] 식단조절을 오랫동안 할 수 있는 다이어트법 4가지 방법

728x90
반응형
SMALL

 

식단 조절은 다이어트의 핵심 중 하나이면서 절대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체중조절을 위해 조절할 수 있으면 좋지만 오랬동안 지속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고, 처절하게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고 하더라도 이내 요요현상이 오는데요. 조절된 식단을 지키지 못하기때문에 발생합니다. 

식단조절을 지속적으로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신문지상에 공개된 4가지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 에브리데이헬스 발표,  지속 가능한 4가지 다이어트 방법


1. 지중해식 식단


지중해식 식단은 풍부한 야채, 신선한 과일, 통곡물, 적당한 지방이 있는 생선, 올리브 오일, 견과류, 콩, 그리고 약간의 적포도주와 유제품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하는 균형 잡힌 식단이기 때문에 추천.


고도로 가공된 정크푸드나 패스트푸드를 많이 섭취했던 사람이라면 식물성 식품이 풍부한 지중해식으로 식단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체중 감량에 큰 도움 가능.

지중해 연안 국가인 이탈리아와 그리스의 전통 식단을 본뜬 이른바 지중해식 다이어트는 심장과 뇌 건강에도 좋다고 함.

 

2. WW (Weight Watchers) 다이어트
WW 다이어트는 음식마다 점수를 매겨 건강한 식단을 유도하는 체중 감시(Weight Watchers) 식단이.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지 않지만, 음식물마다 양을 정해놓는다.

예를 들어 기름지거나 설탕의 함유량이 높은 고칼로리의 음식은 적게, 저칼로리의 음식은 많이 먹도록 유도하는 것.
※ 미국의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이 다이어트로 유명해짐.
건강한 음식으로 간주하는 바나나와 계란 등은 의외로 열량이 높아 함께 섭취 주의해야 함.

 

3. 채식주의 식단

육류를 섭취하지 않는 채식주의 식단을 유행하는 다이어트라고 하기는 힘들다. 왜냐하면, 채식주의자가 되는 이유에는 환경적, 윤리적 고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지만, 육식을 대신하는 채식의 잠재적 이점 중 하나는 체중 감량이 가능.


세계 최고 의료기관인 마이요 클리닉은 식사량을 고려해 볼 때 채식주의 식단은 칼로리와 지방은 적지만 충분한 포만감을 주면서 체중 감량에 분명한 도움을 준다함.

 

4. 플렉시테리언 또는 반채식주의 식단
채식주의자들이 고기를 삼가지만, 반채식주의 식단은 고기, 가금류, 생선 같은 소량의 동물 생산품을 첨가할 수 있아사
육류 섭취를 줄이되 완전히 배제하지 않는 것은 현재 섭취하는 육류의 양을 크게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됨.


완전 채식이 아닌 반채식 식단 역시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 위험도 낮출 수 있고,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의 고기 섭취량이 많아서 이런 방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됨. 

 * 4가지 방법중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ㅎㅎ 실천이 제일 쉬울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