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소식/정치,사회

[경제소식] 모바일 상품권, 유효기간 1년이상 명시되네요.

728x90
반응형
SMALL

8월에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고 
바로 사용을 못하고 
한번 연장했는데 더이상 연장이 안되어서 
12월 초 이마트가서 모두 사용한 경험이 있네요. 

환불 하려고 해도 10% 수수료를 뗀다고 하니, 엄두가 나지 않아서, 
무조건 써버렸죠.  ㅎㅎ


공정위에서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을 개정하도록 했네요. 

'앞으로 모바일 상품권이나 기프티콘 등 신유형 상품권은 종류와 상관없이 유효기간을 1년 이상으로 해야 한다. 또 신유형 상품권 유효기간을 만료시점 30일 이전에 유효기간 경과 후 환급 규정과 함께 소비자에게 알려야 한다.'

 

 


 

올바른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나서 사용하지 못하고 잊혀진 낙전 수입이 많을 것입니다. 
본 약관 수정을 통해서 소급적용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 코로나로 인해 사용을 꺼려하는 것들도 
같이 구제를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어요. 
아마도 Post코로나 시대에는 지금 겪는 일들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