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관심거리/지식

느낌 언어는 생명언어입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 느낌 언어는 생명언어

 

 

1. 기쁨, 즐거움

기쁘다. 흐뭇하다. 만족하다. 편안하다. 평화롭다. 즐겁다. 상쾌하다. 명랑하다. 평온하다. 쾌활하다.

반갑다. 행복하다. 흡족하다. 기분 좋다. 뿌듯하다. 황홀하다. 훈훈하다. 감격스럽다. 태평하다.

시원하다. 생기있다. 활기차다. 신바람 나다. 가슴 벅차다.

 

2. 애정, 관심

다정하다. 친절하다. 자상하다. 온화하다. 감미롭다. 예쁘다. 사랑스럽다. 상냥하다. 호감을준다.

애정이깊다. 멋지다. 친숙하다. 인정있다. 자비심있다. 이해심있다. 관심있다. 관대하다. 온순하다.

소박하다. 따뜻하다. 우호적이다. 선하다. 사랑넘친다. 낙관적이다. 마음이넓다. 순수하다. 진실하다.

 

3. 능력, 자신감

자신있다. 능력있다. 용기있다. 재능있다. 자랑스럽다. 건강하다. 믿음직하다. 튼튼하다. 대담하다.

힘세다. 강하다. 신뢰할만하다. 훌륭하다. 용감하다. 씩씩하다. 성실하다. 충실하다. 신중하다.

확실하다. 강력하다. 협조적이다. 의기양양하다. 존경스럽다. 중요하다. 영웅적이다. 활발하다.

믿을만하다. 할수있다.

 

 

 

이하 삶의 언어들.... 

 

4. 슬픔, 근심

쓸쓸하다. 애처롭다. 외롭다. 고독하다. 허전하다. 우울하다. 슬프다. 불행하다. 비참하다. 괴롭다.

불쌍하다. 쓸모없다. 낙담하다. 버려지다. 측은하다. 처참하다. 비탄하다. 암담하다. 혼란스럽다.

무시당하다. 절망하다. 보잘것없다. 침통하다. 안쓰럽다. 비관하다. 감정이상하다. 마음이아프다.

불만족하다. 걱정하다. 착잡하다. 방황하다. 쓸쓸하다. 불쾌하다. 기분나쁘다. 억압되다. 부서지다.

답답하다. 울적하다. 비난받다. 고민하다. 눈물나다. 불편하다. 염려하다. 패배하다.

 

5. 두려움, 불안

두렵다. 무섭다. 불안하다. 겁먹다. 긴장하다. 공포에사로잡히다. 초조해하다. 당황하다. 섬뜩하다.

소름끼치다. 주눅이들다. 겁에질리다. 떨리다. 무시무시하다. 주저하다. 소심하다. 안절부절못하다.

놀라다. 압박감이들다. 자신없다. 부끄러워하다. 조바심하다. 불안정하다. 절절매다. 부자연스럽다.

 

6. 분노, 화

미웁다. 증오하다. 노하다. 격분하다. 분노가끓어오르다. 신경질나다. 배척하다. 무시하다. 얕보다.

학대하다. 공격하다. 분개하다. 저주하다. 반발하다. 경멸하다. 모욕하다. 싫어하다. 자포자기하다.

화나다. 독기가일다. 심술부리다. 짜증나다. 쌀쌀하다. 질투하다. 원망하다. 파괴하다. 저항하다.

흥분하다. 분통터지다. 거부하다. 배반감을느끼다. 울분을느끼다.

 

★ 가슴의 안부를 물어라

★ 느낌은 영혼의 첫소리

★ 느낌 언어는 생명 언어

 

 

1,2,3,번만 표현하며 살수 있다면...^^*

4,5,6 번도 살면서 격어야하는 우리의 삶의 언어들인데...

마음으로만, 행동으로만 보다는 말로써 표현하면 어떨까 싶어요?

"나, 지금 너무 무서워.....

"나, 지금 너무 쓸쓸해.....

"너, 지금 너무 미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