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관심거리/지식

[건강] 지근 지근 두통원인 식품으로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SMALL

머리가 아프면 일에 집중을 할 수 없습니다. 커피를 마셔봐도 사라지지 않고 신경이 자꾸 머리로 가다보니 업무가 엉망입니다. 오늘 기사에는 두통을 완화 시키는 식품과 악화 시키는 식품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두통은 이마에서부터 관자놀이, 후두부, 뒷목 등을 포함하는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임
두통은 사실상 모든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한두 번 이상은 경험하는 증상.

두통은 크게 일차성 두통과 이차성 두통이 있음.
자세한 검사에서도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일차성 두통에는 편두통, 긴장성 두통, 군발 두통이 있고, 비교적 흔하게 발생하는 이차성 두통에는 측두동맥염, 근막동통증후군, 약물과용두통 등이 있음

이처럼 두통 원인은 스트레스, 근육 긴장, 축농증, 생리 전 증후군, 수면부족 등 여러 가지가 있는 반면, 만성 두통이나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증상을 일으키는 음식이나 음료를 정확하게 집어내기도 함

따라서 두통을 일으키거나 누그러뜨리는 음식을 알아두면 증상을 해결하거나 미리 예방할 수도 있음.

*참조 : 허브포스트

|두통 완화 식품|

1. 오메가-3 지방산 풍부 식품

염증 때문에 생긴 두통은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리면 누그러뜨릴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나 정어리, 아마씨 등 씨앗 종류, 잎채소들을 적당히 먹으면 좋다.

2. 수박

두통은 탈수가 생기면 더 심해진다. 물도 괜찮지만 수박, 오이, 토마토 따위 수분이 많은 음식도 좋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있는 수분은 마그네슘과 같은 탈수를 없애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3. 시금치

리보플라빈과 시금치 같은 녹색 잎채소에 있는 비타민B는 편두통을 막아준다.

|두통 유발 식품|

1. 술

술이 두통을 일으키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다. ‘에브리데이헬스’에 따르면, 알코올은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탈수를 일으킴으로써,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2. 숙성 치즈

‘웹 엠디’에 따르면 가장 흔한 두통 촉매제 중 하나는 숙성 치즈이다. 단백질이 분해될 때 생기는 티라민이 있기 때문이다. 치즈가 오래될수록 티라민도 많이 들어 있다.

3. 방부제

가공육과 같은 식품에 들어있는 방부제들은 혈관을 수축하키는 작용을 하므로 일부 사람들에게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두통이 심할때는 약을 먹어야 합니다.

타이레롤보다 나프록센 성분이 있는 진통제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